Covid-19의 긴 잠금 및 안전 문제에 영감을 받아 도시는 보행자 친화적인 이니셔티브를 구현하고 더 많은 차가 없는 공간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COVID의 초기 물결이 전 세계 대부분의 국가에서 실내 모임을 막았을 때 많은 도시에서 외부 생활이 어떤 모습일지 재빨리 상상함으로써 대응했습니다. 일부는 보행자 전용 거리를 도입하고, 주차장을 팝업 레스토랑으로 바꾸고, 자전거 도로를 추가하여 한때 차가 가득했던 지역을 걷기 및 자전거 타기 친화적인 장소로 탈바꿈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경제 활동의 증가뿐 아니라 연구 결과에 따르면 바이러스가 걷기 좋은 지역에서 덜 빨리 퍼질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많은 곳에서 삶이 새로운 표준으로 돌아감에 따라 이러한 계획을 철회했지만 일부 도시에서는 보행자 개선을 굳건히 고수하고 더 많은 차 없는 공간을 추진해 왔습니다.
우리는 팬데믹 기간 동안 가장 과감하고 가장 빠른 보행자 친화적인 변화를 만든 전 세계 4개 도시를 프로파일링하고 있으며 거주자와 방문객이 도보로 이동할 수 있도록 장려하기 위해 이러한 계획 중 많은 부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1. 파리, 프랑스
대유행 이전에도 파리는 보행자 친화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기 시작했습니다. 자동차 수를 줄이기 위한 시 차원의 노력의 일환으로, 센 강을 따라 흐르는 낮은 부두는 2016년 말에 완전히 보행자가 되었습니다. 이 이동은 2018년에 영구화되었습니다. 2020년 Anne Hidalgo 시장은 "15분 도시"의 지원으로 인해 부분적으로 재선 되었습니다. 새로운 도시 계획 개념 은 거주자가 쇼핑에서 학교 공부, 직장에 이르기까지 모든 일상 업무를 원거리에서 완료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도시 계획 개념입니다. 도보 또는 자전거로 15분 거리에 있습니다. 나는 14년 동안 파리에서 살았고, 가장 최근에 자전거 타는 사람들을 격려하기 위해 일어난 것보다 더 큰 도시 전체의 변화를 본 적이 없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폐쇄 이전의 수많은 대중교통 파업과 함께 전염병은 인간 중심적이고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이니셔티브의 인기를 강화시켰습니다. Live and Invest Overseas의 설립자 Kathleen Peddicord는 "파리에서 도보로 이동하는 것의 아름다움은 코로나19 이후 더욱 강조되었습니다. "오랫동안 대중교통 이용이 금지되었고,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 불편함도 커졌습니다. 그래서 더 많은 사람들이 발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자동차 통행을 줄이기 위해 추가 자전거 도로도 도입되었습니다. 실제로 시는 2026년까지 180km의 자전거 도로 와 180,000개의 자전거 주차 공간을 추가로 추가할 계획입니다.
파리 지사를 운영하는 새디 섬너(Sadie Sumner)는 파리에서 14년 동안 살았는데 가장 최근에 자전거 타는 사람들을 격려하기 위해 일어난 것보다 더 크고 도시 전체가 변화하는 것을 본 적이 없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자전거 여행 회사 Fat Tire Tours의 파리 중심부의 Rue de Rivoli와 같은 주요 도로는 1차선으로 축소되었으며, 자전거 도로는 3차선으로 확장되었습니다.
시는 또한 2026년까지 170,000그루 의 나무를 심을 계획이며 보행자에게 더 편안하고 즐거운 파리를 만들기 위해 파리를 식힐 계획입니다. 2024년 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에펠탑과 트로카데로를 잇는 다리도 보행자 전용도로로 조성된다.
보고타 콜롬비아
보고타(그리고 일반적으로 콜롬비아)는 항상 강력한 자전거 문화를 가지고 있었지만, 사이클링이 국가 스포츠인 반면, 대유행은 많은 차 없는 변화를 가속화했습니다. 2020년, Claudia Lopez 시장 은 이미 세계에서 가장 큰 도시 중 하나인 도시의 기존 550km Ciclorruta 자전거 도로 네트워크에 추가로 84km의 임시 자전거 도로를 지정했으며 이후 영구 도로가 되었습니다.
보고타는 팬데믹 기간 동안 "팝업" 자전거 도로를 추가한 세계 최초의 도시 중 하나였으며 주민들은 영구적인 변화가 더 나은 방향임을 알아차렸습니다. Nomad Nature Travel 블로그의 설립자이자 팬데믹 기간 동안 보고타를 오가며 살았던 Alex Gillard는 "이 도시는 지난 몇 년 동안 눈에 띄는 암스테르담과 코펜하겐 분위기를 발전시키기 시작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루 종일 거리에 너무 많은 자전거가 있습니다. 매우 고무적입니다."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Ciclovia로 알려진 프로그램의 특정 경로에서 자동차가 완전히 금지되어 매주 150만 명 이상의 자전거 타는 사람, 보행자 및 조깅하는 사람을 끌어들입니다. 지역 주민들에 따르면 전기와 가스로 운행되는 이 도시의 새로운 SITP 버스도 대중교통 시스템을 크게 개선했습니다." 보고타의 분위기가 바뀌었습니다. 이제 도시를 돌아다니는 것이 훨씬 쉽고 조용하고 안전합니다."라고 시조 여행 블로그를 쓰는 거주자 Josephine Remo가 말했습니다.
그녀는 여행자들이 400년 이상 전에 도시가 탄생한 역사적인 지역인 La Candelaria를 방문할 것을 권장합니다. 도시의 풍부한 역사에 관한 많은 박물관과 수백 년 된 건물에 자리한 레스토랑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녀는 또한 방문객들이 현지 콜롬비아 음식, 공예품 및 음악 행사를 확인할 수 있는 주말 야외 시장을 위해 Usaqun 공원을 제안합니다.
밀라노, 이탈리아
이탈리아는 전염병 초기에 가장 큰 타격을 입은 국가 중 하나였으며 도시는 인구 밀도가 높은 대중교통에 대한 대안을 제공하기 위해 신속하게 적응해야 했습니다. 2020년 여름, 밀라노는 이전에 자동차 교통에 집중되었던 35km의 도로를 따라 포장도로를 확장하고 자전거 도로를 확장하는 야심 찬 계획에 착수했습니다. 변화는 도시를 변화시켜 더 많은 야외 식당, 야외 시장 및 도시 정원을 가져왔습니다.
해외 거주 사이트 Strategistico의 설립자인 Luisa Favaretto 거주자는 "10년 전 대학 시절 기억하는 밀라노가 아닙니다." 나는 밀라노가 탐구 한 15분 도시의 개념을 좋아하고 자동차보다 사람을 우선시하는 도시의 진화하는 인프라에 의해 그려졌습니다." 그녀는 야외에서 그리고 공동 공간에서 만나야 할 더 많은 이유가 있기 때문에 그녀가 "구세계" 공동체 의식이라고 부르는 것이 성장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새로운 CityLife 지구는 밀라노에서 가장 큰 차 없는 지역일 뿐만 아니라 유럽에서 가장 큰 차 없는 지역 중 하나입니다. Favaretto는 "자전거 도로와 함께 공공녹지 공간으로 가득 차 있으며 지속 가능한 밀라노의 미래를 엿볼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Navigli의 운하를 산책하고 동네의 야외 식사 옵션과 밤의 유흥을 즐길 것을 권합니다. Isola의 북쪽 지역은 산업 지구에서 트렌디한 카페, 갤러리 및 부티크로 가득 찬 도보 및 자전거 이용 가능 지역으로 탈바꿈했습니다.
여행자는 또한 자전거 도로를 즐기기 위해 자전거를 찾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도시의 자전거 공유 서비스인 BikeMI는 도시 전역에 300개의 스테이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반 자전거와 전자 자전거를 모두 제공합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
이 북부 캘리포니아 도시는 초기 유행병 기간 동안 빠르게 이동하여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에게 더욱 친숙한 도로를 만들기 위해 30개 회랑에서 차량 통행과 속도를 제한하기 위해 표지판과 장벽을 사용하는 프로그램인 슬로 스트리트(Slow Streets)를 시작했습니다. 시에서 수집한 데이터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차량 통행량이 50% 감소하고 주중 보행자 통행량이 17% 증가했으며 주중 자전거 통행량이 65% 증가했습니다.
보행자와 자전거 타는 사람이 거리를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은 사랑스럽습니다. 이후 많은 거리가 전염병 이전 상태로 돌아갔지만 주민들은 Golden Gate Avenue, Lake Street, Sanchez Street 및 Shotwell Street를 포함하여 4개 구역을 영구적으로 만들도록 밀어붙였습니다. 9월 에는 다른 회랑의 미래에 대한 투표가 있을 것입니다.
아직 폐쇄된 도로에 거주하는 Leith Steel은 "보행자와 자전거 타는 사람이 거리를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은 멋진 일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은 가족들이 산책을 하고 노는 아이들을 봅니다. 그것은 훨씬 다른 경험입니다."
그녀는 또한 시가 도시 전체에 더 나은 자전거 도로를 건설하기 위해 돈과 노력을 기울였으며 이전보다 더 명확하게 표시되어 있다고 언급합니다. 그녀는 샌프란시스코의 각 동네마다 고유한 느낌과 성격이 있기 때문에 실제로 탐험할 것을 권장합니다. 그녀는 나무가 늘어선 Hayes Valley의 고급스럽고 현대적인 분위기를 좋아합니다. 여유로운 서퍼 분위기와 3.5마일의 백사장 해변을 위한 아우터 선셋(Outer Sunset); 활기찬 거리 카페가 있는 North Beach(및 도시에서 도보로 4번째로 많은 지역).
샌프란시스코를 진정한 보행자 친화적인 도시로 변화시키기 위해 해야 할 일이 아직 많이 남아 있지만, 역사는 그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도시에서 가장 걷기 좋은 지역 중 하나인 해안가의 엠바카데로(Embarcadero)는 1989년 지진으로 차량을 사용할 수 없게 될 때까지 한때 고속도로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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